컨텐츠 바로가기


상품분류메뉴



스카이하운즈 챔피언십의 감독이자 하이퍼플라이트의 공동 설립자
피터 블룸(Peter Bloeme)


Peter Bloeme
Hyperflite 공동 창립자인 피터 블룸(Peter Bloeme)은 스카이하운즈 챔피언십의 감독입니다. 그는 감독으로서 100개가 넘는 지역 챔피언십, 18개의 미국과 국제 예선경기, 유러피언 챔피언십, 그리고 월드 챔피언십을 관장합니다. 플라스틱 원반을 던지고(tossing), 스키핑(skipping) 하고, 튕기고(bouncing), 돌리고(spinning), 손가락으로 빙빙 돌리는(twirling) 피터 블룸의 직업은, 주니어 국가 프리스비 챔피언십(Junior National Frisbee Championship)에서 15살의 나이에 전체 3등과 디스턴스(distance) 종목에서 1등을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76년 4만 명의 디스크 팬들이 모인 캘리포니아의 ‘로즈 보울(Rose Bowl)’에서 열린 월드 프리스비 챔피언십(World Frisbee Championship)에서 그는 19살의 나이로 1등을 하였습니다.
1983년에 피터 블룸은 본인의 플라잉 디스크 레퍼토리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였는데, 그것은 바로 ‘Whirlin Wizard(훨링 위저드)’라는 이름을 가진 블랙 & 화이트 보더콜리였습니다. 그 둘은 1984년에 월드 캐이나인 프리스비 디스크 챔피언십(World Canine Frisbee Disc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하게 되었고, 2살이 안된 위저드는 당시 그 타이틀을 거머쥔 최연소 개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피터는 사람 그리고 사람과 개와 함께 두 개의 월드 타이틀을 지닌 유일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1990년에 피터 블룸은 자신의 루틴(routine)에 새로운 마술을 추가했습니다.그것은 블랙 & 화이트 오스트레일리언 셰퍼드(Australian Shepherd)인 ‘매직(Magic)’이었습니다. 그 뒤 몇 년간 피터 블룸, 위저드와 매직은 메이져 리그 야구(Major League Baseball),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네셔널 축구 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 그리고 월드 축구 리그(World Football League) 경기와 같은 스포츠 경기 수백 곳에서 디스크 독 시범 공연을 하였습니다.

피터 불룸과 그의 동반자 개들은 전 세계 매진된 경기장에서 여러 번 공연을 하였습니다. 벨기에, 캐나다,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헝가리,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스페인, 스웨덴, 그리고 네덜란드를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스포츠 경기의 하프타임 쇼에서 공연도 하고 방송 출현을 하였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출현은 아마도 1995년에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일본 야구 올스타 게임이었을 것입니다. 경기의 7이닝 후 피터 블룸과 일본 개 4마리의 10분 공연을 위해 경기는 잠시 멈춰졌습니다. 피터 블룸의 공연은 매진된 경기장의 4만 명의 팬들 그리고 도쿄방송(Tokyo Broadcasting System)을 통해 텔레비전으로 2600만명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에게 라이브로 시청되었습니다.

1970년대에 피터 블룸은 CBS 스포츠(CBS Sports)에서 방영된 30분 텔레비전 기획 프로그램에서 기술 고문으로 활동하였고, 국제 프리스비 협회(International Frisbee Association)를 대표해서 유럽을 순회하였습니다.
>
피터 블룸과 그의 개들은 미국 방송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이카(Good Morning America)’, ‘데이빗 레터맨(Late Night with David Letterman)’, ‘CNN’, 그리고 ‘ESPN’ 등 수백 번 텔레비전 출현을 했습니다. ‘Flight of the Navigator’라는 디즈니 영화에서는 위저드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것을 기억하실지 모릅니다. 밀러 라이트(Miller Lite) 텔레비전 광고에 디스크 액션 장면을 피터 블룸이 책임졌으며, 위저드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애니멀 플래닛(Animal Planet)이 월드 캐이나인 프리스비 디스크 챔피언십(World Canine Frisbee Disc Championship)에 대해서 기획한 1시간 방송 프로그램에서 피터 블룸이 두 번 해설자 역할을 맡았습니다.

2001년에 피터 블룸은 Jeff Perry(1989년 월드 케이나인 프리스비 디스크 챔피언, 그리고 명예 전당에 오름) 그리고 Greg Perry와 함께 선진 디스크(원반) 기술 개발에 전념하는 회사를 세웠습니다. 그렇게 Hyperflite의 첫 개를 위한 디스크인 K-10은 2001년 7월에 소개되었습니다.

피터 블룸은 192장과 300개가 넘는 사진으로 구성된 책인 ‘Frisbee Dogs: How to Raise, Train and Compete’, 그리고 영어, 스페인어와 일본어 캡션이 달린 80장 사진 전집인 ‘Skyhoundz Images’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아직까지 씌어진 디스크 독 훈련 책 중 가장 포괄적인 책인 ‘Disc Dogs! The Complete Guide’라는 책과, 국제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가장 많이 팔리는 디스크 독 교육 자료 DVD인 ‘Disc Dogs! Training DVD’도 제프 페리와 공동 집필하였습니다.